펀딩 PR이란 > 코리아퓨처스랩

업계 최초의 <홍보 공동구매> 서비스
펀딩 PR
합리적인 비용으로 전문 홍보 시스템을 갖출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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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R의 효과

언론홍보는 가장 효율적인 홍보 방법 중 하나로, 입소문 다음으로 ‘고객이 가장 신뢰하는 채널’에 해당
언론보도는 공신력을 가진 언론사를 이용해 정보를 소개하는 형태로 브랜드 인지도 증대 및 매출 증대 기여에 직접적인 영향력을 미침
PR 기사
[고객이 가장 신뢰하는 채널]
[인터넷 이용자의 87.07%가 뉴스 기사 소비]
언론홍보 효과
브랜드 인지도 상승 매출 증대 전략적 관계 형성 전문가 위상 확보 조직 활성화 쌍방향 소통 위기 극복의 수단

펀딩 PR이란?

단독으로 홍보 비용을 감당하기 어렵거나 언론 주목도가 필요한 기업을 위한 전문 홍보 공동구매 ‘펀딩 PR’
펀딩 PR 기업에서 필요한 홍보 이슈를 정기적으로 어나운스하며 부스팅 하는 역할 수행
펀딩 PR은, 규모급 기업들이 확보하고 있는 <전문 홍보 시스템>을 각 기업의 상황에 맞게 구축할 수 있는 지름길
단독 일반 홍보대행비 대비 저렴한 비용으로 전문적인 정통 홍보 시스템 이용 가능
  • 진성 홍보

    단순 유가성이 아닌 제대로 된 미디어 홍보 활동으로 기업 가치 밸류업

  • 미디어 릴레이션십

    우리 기업과 담당 기자단의 ‘릴레이션 구축’ 통한 중장기적 시너지 발휘

  • 합리적 단가

    공동구매 방식의 펀딩을 통해 ‘부담 낮춘 저예산’으로 효과적 홍보 기대

  • 업계 기획

    ‘단독 기사’는 물론, ‘업계 기획기사’에 함께 노출될 수 있는 기회 제공

  • 펀딩 행사

    공동 기자간담회 / 공동 네트워킹 / 공동 투자데모데이 등 펀딩 행사 진행

  • 미디어 프레스킷

    미디어용 회사소개 프레스킷 할인 제작

* 심화 홍보 및 위기관리 별도

PR 기사의 종류

자사 단독 기사는 물론, 업계의 트렌드를 비중있게 전달하는 기획기사 활용해 시장 주류 브랜드 및 기업으로 시선 유도
(* 심화 PR 진행시 1:1 홍보 컨설팅 기반으로 회원사를 메이저 기업으로 부상시키고, 이를 통해 원활한 비즈니스 토대 마련 기여)
단독
기사
기획
기사
인터뷰
기사
방송
기사
기고
칼럼

1:1 컨설팅 기반 심화PR

기업별 상황에 따른 커뮤니케이션 전문가의 1:1 홍보 컨설팅을 기반으로 최적화 된 심화 PR 수행

홍보아이템

  • 단신ST
  • 기획FA
  • 인터뷰
  • 기고
  • 설문조사
  • 보도 집중도를 높이는
    스토리 개발
    동일 소재의 이야기를 다채롭게 가공하여 미디어 관심도 증대
  • 미디어 노출 극대화 위한
    자료 형식 다각화
    ST 단독 중심에서 기획//기고 등 기사 유형 다각적 접근
  • 시장을 이끄는
    새로운 홍보 소재 개발
    참신한 아이디어로 차별화되는 새로운 소재 개발 및 이슈 창출
  • 홍보 아이디어
    노트 개발
    고객사 맞춤 기사 앵글 아이디어 노트 개발 및 미디어 피칭 진행

위기관리 (RM)

사업 진행 시 발생할 수 있는 다양한 미디어 위기 이슈에 대한 적절한 대응 전략 수립 및 진화 작업 실시
각 이슈별 레벨에 따른 리소스 배정 및 예산 산정
이슈 발생
RM TF 구성
전략 수립 및 미디어 응대
진화
이슈 발생과 동시에 신속한 진화까지 단계별 전략적 대응 및 조치를 통해 안정적인 사업환경 조성
  • 위기관리 TF 시스템화
  • 다방면으로 위기관리 응대가 가능한 내외부 인력을 활용해 위기관리 전문 TF를 체계화된 시스템으로 정립
  • 미디어 관계관리 강화
  • 고객사별 담당 기자단 대상의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활동을 사전에 강화하여 긍정보도 증대 주력
  • 컨설팅 기반 여론 관리
  • 위기관리 사안 발생시 컨설팅 기반의 실행 전략 수립을 바탕으로 여론 관리 및 확산 방지 활동